카테고리 없음 / / 2021. 6. 1. 18:45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신청방법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현재 국가장학금 신청 가능한 기간인데 이와 관련해서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이나 신청 방법 등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과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소득 및 재산 요건이 일정한 수준 이하에 해당한다면 성적 기준을 만족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학생과 함께 가구원의 소득 및 재산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월 소득 인정액에 맞게 지원 유무가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재학생은 1차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신청을 못했을 경우 재학 중에 2회까지만 2차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5월 18일부터 6월 17일 18시까지이며 신청 마지막 날이 되기 전까지는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마지막 날에는 18시까지입니다.

 

신청대상은 재학생 및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이며 재학생은 1차 신청을 필수로 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모바일앱이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한국장학재단을 검색하여 접속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청을 하려면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 두 가지 중 하나가 필요하기 때문에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다만 신청을 해도 무조건 장학금을 받는게 아니며 성적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재학생은 직접 학기에서 12학점 이상 이수와 더불어 80점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성적이 B학점 이상만 되면 됩니다.

 

물론 예외도 있는데 기초생활자나 차상위계층의 학생은 백분위 점수 70점 이상이 되는데요.

여기서 1~3구간 이하라면 C학점 경고제가 적용되어 C학점을 받아도 한 번은 받을 수 있지만 또 다시 받게 될 경우 장학금 지급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다음은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인데 기초생활수급자부터 8분위까지 지급되며 학기별로 최대 260만원, 최소 33만원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연간 최대 520만원, 최소 67만원이니 소득분위 기준에 맞는 제대로된 장학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은 소득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기준으로 하는데 자신의 소득분위와 맞지 않는 금액을 받지 않으려면 꼼꼼히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과 함께 신청방법 등을 알아봤는데요.

여러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